IT
HOME > 신간도서 > IT

프리미어 프로 CC & 애프터 이펙트 CC

  • 부제 : 영상 편집의 기본부터 실전 모션 그래픽까지
  • 저자 : 김성욱
  • 발행일 : 2018-07-20
  • 페이지 : 560쪽
  • ISBN : 978-89-8379-964-7
  • 판형 : 215mm*270mm
  • 정가 : 25,000원
  • 책 소개
  • 저자소개
  • 미리보기
  • 목차
  • 다운로드

무조건 복잡한 예제를 익히기보다 차근차근 기본기를 익힐 수 있는 단순한 예제부터 시작하여 점차 수준을 높여 완성도 높은 결과물을 만들어 낼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이 책은 영상 편집 입문자가 최신 버전의 프리미어 프로 CC와 애프터 이펙트 CC를 통해 쉽고 빠르게 영상 편집을 배울 수 있도록 자주 쓰이는 60가지 챕터로 나눠서 실습과 함께 설명하고 있습니다.

 

실습에 필요한 동영상, 이미지, 오디오와 함께 실습의 결과로 생성되는 예시 영상도 함께 제공하여 독자가 책의 내용을 제대로 따라하였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코덱이나 포맷, 타임 베이스 등 영상 편집에 필요한 기초 지식들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잠깐만!’참고하세요를 제공합니다.

저자 김성욱

15년 이상 영상 편집의 세계에 몸담으며 다양한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꾸준한 집필을 통해 저자만의 노하우를 전달해온 영상 편집 전문가이며 저술가입니다. 영화나 TV에서 나

오는 화려하고 박진감 넘치는 영상, 공감을 일으키는 자막 등 영상 편집을 배우고자 하는 사람들이 가장 원하고 궁금해 하는 것을 독자 가까이에서 관찰하여 이 책에 그 내용을

오롯이 담았습니다.

 

학습마당>, <푸른초장>, <솔로몬> 등 교육용 프로그램과 데이터베이스 프로그램을 개발하였으며, 현재 나우미디어에서 영상 제작 업무를 병행하고 있습니다.

 

저서

 

프리미어 프로 CS6 데이터 사용하기

프리미어 프로 CS6

프리미어 4.2

프리미어 6

프리미어 프로

프리미어 예제 38

프리미어 프로 2.0 그대로 따라하기

프리미어 플러그인 응용과 활용

프리미어 프로 CS5

애프터이펙트 5.5

베가스 5.0

베가스 프로 9.0e 그대로 따라하기

사운드포지 9

스위시맥스 그대로 따라하기

갤럭시S 기본부터 활용, 정복하기

내 손안의 신세계 아이폰4

40여 권의 IT, 멀티미디어 서적 집필







머리말

 

{ PART 01 프리미어 프로 CC 시작하기 }

 

Chapter 1. 영상과 코덱 이해하기

영상이란?

다양한 영상 포맷 살펴보기

코덱(CODEC)이란?

주요 코덱의 특징

영상에 사용된 코덱 파악하기

 

Chapter 2. 프리미어 프로 CC의 실행과 편집 과정 이해하기

프리미어 프로 CC 실행하기

기본 편집 과정 따라하기

클립의 일부분을 잘라 내기

 

Chapter 3. 프리미어 프로 CC의 작업 과정과 프리뷰 방법 살펴보기

작업 과정 살펴보기

다양한 방법으로 프리뷰하기

타임라인 패널의 스크롤 방식 선택하기

 

Chapter 4. 화면 구성 요소와 작업 공간 살펴보기

프리미어 프로 CC의 화면 구성

작업 공간이란?

원하는 형태로 패널 조절하기

옵션 메뉴로 패널 조작하기

나만의 작업 공간 만들기

 

Chapter 5. 프로젝트의 각종 옵션들

New Project 대화상자

New Sequence 대화상자

사용자 프리셋 만들기

 

Chapter 6. 타임라인 패널 조작하기

타임라인 패널의 구성 요소

재생 헤드 이동하기

줌 스크롤 바로 단위 변경하고 영역 이동하기

작업 영역 설정하기

클립의 표시 형태와 트랙의 상태 변경하기

 

Chapter 7. 소스 모니터와 프로그램 모니터 다루기

소스 모니터와 프로그램 모니터의 구성 요소

소스 모니터에 클립 등록하기

소스 모니터의 클립을 타임라인에 등록하기

InsertOverwrite

컨트롤 버튼 추가/제거하기

LiftExtract

모니터 패널의 클립 표시 옵션들

 

Chapter 8. 기타 패널 살펴보기

Effects 패널

Effect Controls 패널

Media Browser 패널

Info 패널과 History 패널

오디오 관련 패널

 

{ PART 02 여러 편집 기능을 익히고 파일 생성하기 }

 

 

Chapter 9. 클립 조작을 위한 여러 방법

툴 패널 살펴보기

클립의 선택 이동 그룹화

클립 분할하기

무비 클립의 오디오만 바꾸기

 

Chapter 10. 클립의 속도 마음대로 변경하기

Rate Stretch 툴로 속도 조절하기

타임 리맵핑으로 구간별 속도 조절하기

 

Chapter 11. 불투명도와 볼륨값 조절하기

클립의 불투명도 조절하기

Fade InFade Out 효과 만들기

 

Chapter 12. 파일 생성을 위한 출력 옵션들

Export Settings 설정 대화상자

Source 패널과 Output 패널

Export Settings 옵션

Video

Audio

 

Chapter 13. 이미지나 오디오 파일 생성과 미디어 인코더 사용하기

영상을 이미지 파일로 생성하기

무비 클립의 오디오만 파일로 출력하기

Adobe Media Encoder 사용하기

 

{ PART 03 이펙트와 모션, 합성 등 고급 효과 익히기 }

 

Chapter 14. 이펙트의 적용과 속성 살펴보기

이펙트 관련 패널과 이펙트 적용

키 프레임 추가하고 속성값 변경하기

키 프레임 보간법 설정하기

 

Chapter 15. 클립의 전환 효과 다루기

트랜지션 적용하기

트랜지션의 속성 다루기

 

 

 

Chapter 16. 페이드 효과를 위한 여러 방법 익히기

트랜지션으로 간단하게 페이드 인/페이드 아웃하기

원하는 색상으로 페이드 인/페이드 아웃하기

 

Chapter 17. 다양한 방법으로 클립 합성하기

불투명도 조절로 클립 합성하기

마스크로 특정 영역만 합성하기

키잉(Keying) 이펙트로 합성하기

 

Chapter 18. 애니메이션을 위한 모션 다루기

모션의 기본 익히기

이동하면서 회전하는 애니메이션

모션 키 프레임 보간법 변경하기

 

{ PART 04 타이틀을 활용한 다양한 영상 만들기 }

 

Chapter 19. 타입 툴로 타이틀 만들기

 

Chapter 20. 타이틀러 패널에서 타이틀 만들기

타이틀러 패널에서 타이틀 만들기

문자의 속성 변경하고 클립과 합성하기

 

Chapter 21. 롤링/크롤 타이틀 만들기

롤링 타이틀 만들기

가로로 스크롤하는 크롤 타이틀 만들기

 

Chapter 22. 영상이 젖혀진 후 롤링되는 타이틀 만들기

 

Chapter 23. 눕거나 특정 구역에서만 나타나는 롤링 타이틀 만들기

 

Chapter 24. 한 문자씩 나타나는 타이틀 만들기

 

{ PART 05 다양한 실전 영상 만들기 }

 

Chapter 25. 여러 형태의 PIP 영상 만들기

매트와 모션을 적용하여 흘러가는 PIP 영상 만들기

가로로 흘러가는 다중 PIP 영상 만들기

 

Chapter 26. 이펙트와 프리셋으로 클립의 색상 보정하기

색상 보정 이펙트 속성 살펴보기

Fast Color Corrector 이펙트로 색상 보정하기

프리셋과 Color 워크스페이스로 편리하게 색상 보정하기

 

Chapter 27. 액자와 함께 이동하는 영상 만들기

 

Chapter 28. 감성적으로 색상이 전환하는 효과 만들기

 

Chapter 29. 공의 형태로 떠다니는 영상 만들기

 

Chapter 30. 움직이는 특정 영역을 따라가는 모자이크 만들기

 

Chapter 31. 문자 단위로 변화하면서 나타나는 애니메이션 만들기

 

Chapter 32. 마음대로 만든 분할 화면 속에 영상 재생하기

 

Chapter 33. 포커싱 영역이 이동하는 영상 만들기

 

Chapter 34. 색상이 변화하면서 나타나는 여러 개의 원 고리 만들기

 

Chapter 35. 원의 형태로 여러 개의 선을 그리듯 나타나도록 하기

 

Chapter 36. 원하는 형태로 번개 만들기

 

Chapter 37. 물결에 반사되어 비치는 풍경 만들기

동영상 클립으로 반사되는 풍경 만들기

이미지 클립으로 반사되는 풍경 만들기

 

{ PART 06 애프터 이펙트 시작하기 }

 

Chapter 38. 애프터 이펙트의 구성 요소

작업 화면 구성 요소

툴 패널 도구들

프로젝트 패널

컴포지션 패널

타임라인 패널

Info 패널과 오디오 패널

프리뷰 패널

이펙트와 프리셋 패널

 

Chapter 39. 기본 작업 과정 이해하기

 

Chapter 40. 기본 애니메이션 작업

레이어의 생성과 키 프레임 작업하기

키 프레임의 이동과 복사

 

Chapter 41. 모션 패스 다루기

모션 패스 수정하기

모션 스케치로 패스 그리기

스피드 그래프와 다양한 속도 조절 옵션

모션 패스 조절하기

모션 패스를 따라 레이어의 방향 맞추기

 

{ PART 07 마스크와 이펙트 사용하기 }

 

Chapter 42. 마스크 사용하기

마스크 그리기

마스크의 선택과 형태 변형

 

Chapter 43. 마스크의 속성과 애니메이션

마스크 속성

마스크 애니메이션 만들기

포토샵의 패스와 문자를 마스크로 사용하기

 

Chapter 44. 매트와 레이어 모드

트랙 매트 사용하기

레이어 모드로 합성하기

 

Chapter 45. 이펙트로 특별한 효과 구현하기

이펙트 적용하기

이펙트의 제어와 속성값 조절하기

 

{ PART 08 3D 컴포지팅과 익스프레션 }

 

Chapter 46. 3D 컴포지팅

3D 레이어 만들기

3D 레이어의 속성들

3D 레이어를 여러 방향에서 보기

 

Chapter 47. 카메라 사용하기

카메라로 다양하게 바라보기

카메라로 이동하기

 

Chapter 48. 진정한 3D를 위한 라이트 효과 만들기

라이트 만들기

서치라이트로 물체 비추기

 

Chapter 49. 강력한 모션 도구 사용하기

특정 지형을 고정시키는 Stabilizer

다른 레이어의 픽셀을 추적하는 Motion Tracker

 

Chapter 50. 익스프레션의 적용과 활용

익스프레션 적용하기

이펙트에 익스프레션 적용하기

Expression Language 사용하기

 

{ PART 09 여러 효과로 다양한 영상 만들기 }

 

Chapter 51. 오디오에 따라 변화하는 스펙트럼 만들기

 

Chapter 52. 퍼지면서 이동하는 3D 애니메이션 만들기

 

Chapter 53. 너무나 간단하게 눈이나 비오는 영상 만들기

 

Chapter 54. 특정 부분만 그림처럼 나타나는 영상 만들기

 

Chapter 55. 초간단 텍스트 애니메이션 만들기

 

Chapter 56. 위치와 방향이 영상과 함께 하는 텍스트 만들기

 

Chapter 57. 특정 부분의 색상을 제거하거나 바꾸는 애니메이션 만들기

 

Chapter 58. 간단하게 빛이 지나가는 텍스트 만들기

 

Chapter 59. 현실처럼 날아다니는 나비 애니메이션 만들기

 

Chapter 60. 변화하는 특정 영역을 다른 사진이나 동영상으로 바꾸기

 

 

premiere_pro_and_after_effect.z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