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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 영어 이메일 작성법

  • 부제 : 글로벌 비즈니스를 성공으로 이끄는
  • 저자 : IIDA TAKEO
  • 발행일 : 2012-03-10
  • 페이지 : 224쪽
  • ISBN : 978-89-8379-705-6
  • 판형 : 152mm×225mm
  • 정가 : 11,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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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어를 잘하는 것과 비즈니스는 별개이다!

이 말을 영어로 어떻게 표현하지?’라고 고민한다면 그 이메일은 이미 실패한 것이다. 우리말로 아무리 잘 써도 그 문장을 영어로 옮기면 의미의 왜곡이 일어난다. 처음부터 문장을 영어로 작성할 때 비로소 매끄러운 영어 이메일이 시작된다.

 

글로벌 비즈니스를 성공으로 이끄는 비즈니스 이메일 작성법은 영어의 기본구조를 바탕으로 영작하는 법을 집중적으로 훈련시킨다. 또한 일본 타마 대학교 종합연구소 국제경영센터의 외국계 기업 연수용 영작문 텍스트를 토대로 작성된 이 책은 보다 현장감 있고 실제 응용할 수 있는 살아있는 표현들을 담고 있다.

 

책의 앞부분에 명시된 영작 노하우 12계명을 유념하여 책을 학습한다면 어느 순간 유창하고 매끄럽게 이메일을 작성하고 있는 당신을 보게 될 것이다. 

 

이이다 타케오(IIDA TAKEO)

일본 메이지대학교 상학부 졸업

일본 메이지대학교 대학원 정치경제학연구과 석사과정 수료

호주 라트로브대학교 대학원 박사과정 수료(Ph.D)

현재 일본 타마대학교 경영정보학부 교수(다국적기업론, 산업사회학)

  

 

 

 

Part 1 이메일 작성에 자주 사용되는 표현

 

Unit 01 이메일 시작 및 끝맺기

~에 관해 메일을 씁니다

~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메일을 씁니다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함입니다

부디 양해 바랍니다

~을 기다리겠습니다, ~을 기대합니다

 

Unit 02 문의하기

~의 기사를 보았습니다

~에 관심 있습니다

~에 관해 문의하고 싶습니다

 

Unit 03 자료 요청 및 정보 안내

~에 관한 정보를 보내주세요

더욱 상세한 정보를 원하신다면~

 

Unit 04 주문 및 주문 처리하기

~을 주문하겠습니다

주문 조건은~

~로 보내주세요

구입하신 물건이 ~내에 도착할 예정입니다

~을 주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Unit 05 클레임 및 문제점 제시하기

~의 변상을 요구합니다

~의 이유를 알고 싶습니다

아래는 ~입니다

 

Unit 06 판촉 활동 및 회의, 방문 약속하기

~에 관심 없으십니까?

~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으시다면,

이 제품은 ~을 보장합니다

~에 만나 뵙고 싶습니다

~~, ~요일, ~, ~에서

 

Unit 07 결제와 청구하기

~청구서를 보냅니다

~을 결제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미결제 금액은 ~입니다

결제 부탁 드립니다

귀사로부터 주문을 받을 수 없습니다

 

Unit 08 첨부 파일 알리기

~을 첨부했습니다

첨부된 것은 ~입니다

~을 첨부했습니다

~을 첨부했습니다

~입니다

 

Unit 09 사과, 감사, 축하, 격려, 애도, 공감하기

~에 대하여 사과 드립니다

~하여 죄송합니다

~의 조치를 취했습니다

~에 대해 사과 드립니다

~하여 유감입니다

~에 감사합니다

~에 감사 드립니다

~을 축하합니다

~을 축하합니다

~을 확신합니다

~을 잊지 마세요

~의 명복을 빕니다

~을 이해합니다

~에 깊이 공감합니다

 

Unit 10 주의 및 유의사항, 의사 전달하기

주의하기 바랍니다

~을 명심해주십시오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Unit 11 일정 및 결론 통보, 연락 부탁하기

~에 면접을 했으면 좋겠습니다

~라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을 알려주세요

 

Unit 12 직무상의 권한 표현하기

~의 입장이 아닙니다

제 생각입니다만~

 

Unit 13 찬성, 반대하기

~에 적극 찬성합니다

~에 찬성하지만, ~할 사항들이 있습니다

~에 무조건 찬성하는 것은 아닙니다

~에 반대합니다

~에 반대 입장을 표명합니다

 

Unit 14 추천하기

~하게 되어 기쁩니다

~을 적극 추천합니다

~하게 되어 기쁩니다

 

Unit 15 보장, 이유 설명, 결과 예측하기

~을 보장합니다

~을 보증합니다

~하는 이유입니다

~하는 문제이므로

주된 이유는 ~입니다

~~한 결과로 이끕니다

 

Unit 16 요점정리, 주의 환기하기

중요한 점은 ~입니다

중요한 점은 ~입니다

~에 관하여 글을 씁니다

~을 알려드립니다

반드시 ~해주십시오

 

Unit 17 의문 제기하기

~인지 궁금합니다

~인지 아닌지 명확하지 않습니다

저의 질문은 ~입니다

 

Unit 18 지시, 제안, 검토, 초빙하기

~을 해주십시오

~의 지시를 내렸습니다

~을 해야 합니다

~해주시기 바랍니다

~할 시간이 필요합니다

~이내에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을 요구해도 되겠습니까?

~에 초대합니다

~에 초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Unit 19 착오 및 실수 정정, 해결책 제안하기

잘못된 정보를 보냈습니다. ~이니 오류를 정정하십시오

~의 발언은 잘못되었습니다

~에 착오가 있었습니다

~을 포함하는 것을 잊었습니다

그 문제를 해결하는 최선의 방법은 ~입니다

~에 관해 결론을 내리는 것이 좋겠습니다

 

Unit 20 합격 및 불합격 통지하기

~에 채용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을 알리게 되어 유감입니다

유감스럽게도 ~입니다

 

Unit 21 자연스러운 문장을 만드는 관용구

어떠한 사실에 근거하여 말할 때

, 아래 내용을 참조하여 말할 때

조건이나 결과에 대해 말할 때

접속이나 화제 전환

자신의 견해나 목적을 말할 때

~에 관해

시간적 개념에 대해 말할 때

 

 

Part 2 사례로 알아보는 좋은 이메일, 나쁜 이메일

 

Unit 01 겉치레 인사는 필요 없다!

Unit 02 지나친 겸손은 오해의 씨

Unit 03 문장의 단락을 효과적으로 이용하자!

Unit 04 연속적인 부정문의 사용을 피하자!

Unit 05 대명사를 활용하자!

Unit 06 상대방을 배려하는 문장을 작성하자!

Unit 07 수동태의 연속은 피하자!

Unit 08 영어회화처럼 작문하지 말자!

Unit 09 지나친 관계대명사 사용에 주의하자!

Unit 10 관계부사의 사용은 금물!

Unit 11 같은 의미로 반복된 표현을 피하자!

Unit 12 주제를 하나로 집중시키자!

Unit 13 감정적인 표현을 피하자!

Unit 14 난해한 문장의 사용을 피하자!

Unit 15 비즈니스 이메일은 간단명료하게!

Unit 16 논지 전개의 효과적인 방법

Unit 17 적극적인 태도로 좋은 인상을 주자!

Unit 18 정중하게 말하자!

 

 

Part 3 프로페셔널한 비즈니스 이메일 작성법

 

Unit 01 좋은 인상을 주는 문장을 완성하자

강요하듯 말하지 말고 부드럽게 말하자

금액 청구는 간접적인 표현을 쓰자

상대가 원하는 답변이 있다면 간결하게 바로 이야기해주자

지시하거나 꾸짖는 듯한 표현은 쓰지 말자

축하할 때는 친근감 있게 하자

소비자의 시점으로 광고하자

사과는 정중하게 하자

감사 표현은 상세하게 하자

설득하는 표현은 이성적으로 하자

독촉 및 거절 표현은 부드럽게 하자

 

Unit 02 부주의로 생기는 실수에 주의하자

이메일의 서두로 올바른 표현은 무엇일까?

이메일의 끝맺음으로 적당한 표현은 무엇일까?

주소, 날짜 표기법

올바른 전치사 사용하기

올바른 문장 서식

정중하게 표현하기

관련 용어 알아두기

 

Unit 03 정중한 표현을 지향하자

구어체와 비즈니스 이메일 구분하기

요구, 부탁하기

허락, 허가하기

제안, 추천하기

지시 및 보고하기

사과하기

소견 표현하기

거래 총액 확인하기

감사 표현하기

반대, 거절하기

정중하게 예약하기

광고, 선전하기

고객 응대하기

 

Unit 04 한국인들이 흔히 하는 문법적인 실수

대시(-)의 사용법

간접의문문

연대 구분하기

~부터 ~까지

시간, 날짜 표현하기

구인, 구직하기

소개하기

부탁, 요구하기

급여 표현하기

한국식 표현 자제하기

상대방의 성별을 모를 때

성격 표현하기

상사에게 혼날 때

일을 그만둘 때

메일 수신

감사 표현하기

~님 귀하

해고 관련 표현

도구 및 수단 표현

적절한 단어 사용하기

 

Unit 05 문장은 최대한 간결 명료하게

주의, 요구 사항 전달하기

주어 일치시키기

통보, 공지하기

견해 표명하기

약속시간 정하기

사과하기

이유 설명하기

사실적으로 표현하기

예정, 일정 표현하기

부탁하기

답변하기

판촉하기

결제 청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