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학
HOME > 도서 > 어학

초등영작문

  • 부제 : 하루30분 기초부터 연습하는
  • 저자 : 이해경
  • 발행일 : 2011-02-20
  • 페이지 : 256쪽
  • ISBN : 978-89-8379-679-0
  • 판형 : 188mm×258mm
  • 정가 : 10,000원
  • 책 소개
  • 저자소개
  • 미리보기
  • 목차
  • 다운로드

지금은 초등학교 1학년부터 정규수업으로 영어를 공부하고 유치원 시절부터 영어공부를 시작하는 학생들이 매우 많습니다. 현재의 영어교육은 주로 말하기와 듣기 중심으로 진행되고 있고 이미 초등학생 시절에 듣는 것과 말하는 것을 자유롭게 하는 학생들이 점차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영어를 공부하는 데 수 많은 시간과 비용을 투자하지만 4개 영역 (말하기, 듣기, 쓰기, 읽기)을 고루 잘하기는 매우 어려운 현실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영어에 시간과 돈을 쏟아 붓지만 노력하는 것에 비해 효율성이 떨어지는 것은 영어라는 언어와 우리말과 다르다는 인식을 정확히 하지 못하고 무조건적으로 암기만 하거나 우리말 구조에 억지로 맞추어 공부하기 때문입니다. 언어는 문화입니다. 한 나라의 언어는 그 나라의 오랜 시간에 걸친 사상과 문화를 담고 있고 그들의 삶의 방식도 그 언어에 녹아 있습니다. 그러므로 영어를 공부할 때는 영어와 우리말이 다르다는 것을 인정하고 받아들이는 것에서부터 여유롭게 시작해야 합니다.

 

영어는 어순이 우리말과 다르고 발달된 품사도 다릅니다. 우리말은 형용사가 발달되어 형용사의 활용이 넓어서 서정적인 언어라고 한다면 영어는 동사가 발달되어 매우 동적인 언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책은 우리말과는 다른 영어의 문장의 구조를 반복해서 읽어보고, 써보게 함으로써 어떤 영어 문장이든 읽고 해석이 가능하며 스스로 영작을 할 수 있도록 하는데 초점을 두었습니다. 영어를 완성하는 것은 꾸준히 인내하며 유형을 반복해서 익히는 것이 가장 지름길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책을 보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해경

이 책을 쓰신 이해경 선생님은 인하대학교 영어교육과를

졸업한 후 근본총회신학대학원을 졸업했습니다.

1990년 영어학원 강사로 영어교육에 첫발을 내딛었으며

<동서 외국어학원 대표강사>, <우성 외국어학원 대표강사>,

<대성학원>, <종로학원>, <예일학원 주임강사>, <하나탑학원 주임강사>,

<한빛학원 원장>, <잉스랜드 어학원> 부원장을 역임하셨고

현재 <동숭어학원> 부원장으로 재직하고 계십니다.

 

저서

하루 30분 기초부터 다지는 초등 영문법

 

  

 

 

Part 1 문장의 형식

 

chapter 1 문장의 형식

1. 영작을 위한 기본 요소 점검

2. 1~2형식

 

chapter 2 문장의 형식 (3~4형식)

1. 문장의 3형식

2. 문장의 4형식

 

chapter 3 문장의 형식 (문장의 꽃 5형식)

1. 모든 문장의 꽃 : 5형식

2. 사역동사, 지각동사의 목적보어

 

 

Part 2 Be, Have 동사로 영작하기

 

chapter 4 Be 동사를 활용한 영작

1. Learning verb ‘be’ : be 동사 배우기

2. be 동사 심화

 

chapter 5 Be 동사를 활용한 영작

1. be 동사의 변신 - be 동사를 활용한 다양한 표현

2. be 동사의 과거형, 진행형, 수동태 만들기

 

chapter 6 There is, There are를 활용한 영작

1. Learning ‘there is, there are’ 구문 배우기

2. There is, There are의 과거형

 

chapter 7 Have 동사를 이용하여 영작하기

1. Learning verb ‘have’ verb : ‘have’ 동사 배우기

2. have의 과거형, 부정문, 의문문

 

chapter 8 Have 동사를 이용하여 영작하기

1. 5형식의 ‘have’ : ~을 시키다 - 목적어가 능동인 경우

2. 목적보어가 수동인 경우

 

Part 3 Want, Make 동사로 영작하기

 

chapter 9 Want, Would like 동사를 이용하여 영작하기

1. wantwould like를 사용한 3형식 문장

2. wantwould like를 사용한 5형식 문장

 

chapter 10 LoveLike 동사로 쓰기

1. 목적어가 명사나 대명사인 경우

2. 목적어가 부정사구, 동명사구인 경우

 

chapter 11 Make 동사를 이용하여 영작하기

1. make1형식, 2형식으로 쓰일 때

2. make3형식, 4형식으로 쓰일 때

 

chapter 12 Make 동사를 이용하여 영작하기

1. make‘~를 시키다, 하게 하다의 뜻일 때 - 나홀로 영작을 위한 예문

2. make : 4형식과 5형식의 구별

 

 

Part 4 수여동사로 영작하기

 

chapter 13 Take 동사를 이용하여 영작하기

1. take1형식, 3형식으로 쓰일 때

2. take5형식+기타 등으로 쓰일 때

 

chapter 14 Get 동사를 이용하여 영작하기

1. get1형식, 2형식으로 쓰일 때

2. get3형식으로 쓰일 때

 

chapter 15 Get 동사를 이용하여 영작하기

1. get4형식, 5형식으로 쓰일 때

2. get을 이용한 유용한 표현들

 

chapter 16 Give 동사를 이용하여 영작하기

1. give1형식, 3형식으로 쓰일 때

2. give4형식으로 쓰일 때

 

chapter 17 Set 동사를 이용하여 영작하기

1. set1형식, 2형식으로 쓰일 때

2. set3형식, 5형식으로 쓰일 때

 

 

Part 5 기타 조동사로 영작하기

 

chapter 18 Can 조동사를 이용하여 영작하기

1. 조동사 can을 이용한 영작 예문

2. be able to를 이용한 영작 예문

 

chapter 19 Will 조동사를 이용하여 영작하기

1. 조동사 will을 사용한 영작예문

2. be going to를 사용한 영작예문

 

chapter 20 추측의 조동사로 쓰기

1. may, might

2. must, cannot - must : ~임에 틀림없다, cannot : 절대 ~일 리가 없다

 

chapter 21 의무의 조동사로 쓰기

1. must, have to, must not

2. should, ought to

 

chapter 22 진행형을 사용하여 영작하기

1. 여러 가지 진행형 시제로 써보기

2. 진행형으로 사용할 수 없는 동사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