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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 부제 : 눈으로 읽기만 해도 문법이 이해되는
  • 저자 : 오정원
  • 발행일 : 2012-10-12
  • 페이지 : 624쪽
  • ISBN : 978-89-8379-762-9
  • 판형 : 188mm×257mm
  • 정가 : 25,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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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드로이드 정복이 쉽지 않은 개발자들을 위한

검증된 저자의 군더더기 없는 학습서!

 

Android4.0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및 최신 버전인 Android 4.1 젤리빈 버전 개발 환경 세팅 완벽 설명!

 

스마트폰 가입자 수 3천만 시대인 만큼 모바일 프로그래밍은 개발자들에게 중요한 화두가 되었다. 그 중 안드로이드의 시장 점유율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지금,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에 관심을 가져보지 않은 개발자는 찾기 힘들 것이다.

안드로이드를 이용한 프로그램의 형태는 과거의 앱 형태만이 아니라 모바일 웹, 하이브리드 앱 등으로 다양해지고 있다. 그에 따라 최근에는 하이브리드 앱에 관심을 갖는 개발자들이 많다.

하지만 하이브리드 앱 또한 안드로이드 앱 기법과 웹 기술이 접목된 것이기 때문에, 기본적인 기술은 웹과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기술이다. 따라서 현재 주목받고 있는 기술을 익히려면 우선 안드로이드 문법을 정확하게 익히는 것이 중요하다.

 

대부분의 독자들이 안드로이드를 배워야 하는 것은 알지만, 제대로 학습하는 것에는 성공하지 못한다. 누구나 공부하고 싶어 하지만 쉽게 정복되지 않는 것이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이다.

이 책의 저자는 많은 안드로이드 강의를 하면서, 처음 안드로이드 공부를 시작하는 학생이나 개발자들이 어떻게 접근하면 안드로이드 문법을 보다 빠르고 쉽게 익힐 수 있을까 연구한 끝에 본 책을 출판하게 되었다.

본 책에 실린 모든 안드로이드 문법에는 관련된 예제를 빠짐없이 함께 수록해 놓았으며, 예제에 대한 설명을 상세하게 제공하여 컴퓨터 앞이 아니라도, 이동 중 지하철에서도 반복적으로 읽으면 문법을 이해할 수 있을 정도로 이해하기 쉽게 구성하였다.

어차피 안드로이드에 관한 모든 것을 한 권의 책에 담을 수 없기 때문에 나열식으로 자주 사용되지 않는 내용까지 보여주는 것보다는 주로 사용되는 기능 위주로 명확하게 설명하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판단하여, 안드로이드로 간단한 앱을 개발할 수 있는, 즉 가장 뼈대가 되는 문법 위주로 구성했다.

이 책을 정독하면 안드로이드에 대해서 뼈대가 되는 문법을 정확히 익히게 될 것이다.

 

 

 

 

 

저자 오정원

오정원은 동국대학교 컴퓨터 공학 석사 과정을 마치고 다양한 프로젝트를 개발하였다.

또한 각종 업체 및 대학에서 수많은 강의를 진행하면서 자바 분야 최고의 멘토로 인정받고 있으며, cafe.naver.com/richprogrammer 개발자 카페를 통해 개발자들과 소통하고 있다.

많은 개발자들이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을 낯설어 하고 쉽게 그 벽을 깨지 못하는 모습을 접하면서 다년간의 강의에서 검증받은 군더더기 없는 예제로 읽기만 해도 안드로이드 문법을 쉽고 빠르게 익힐 수 있는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도서를 집필하게 되었다.

 

각종 업체 및 대학 강의

- 삼성전자, LG CNS, SK C&C, HIT, LIG 시스템

- HP 교육센터, 오라클교육센터, 한국정보기술연구원, 중앙일보ITEA

- 국제아이티(), 대신직업전문학교, 아이티윌, 아이티뱅크, 캐드뱅크, 경영기술개발원, 중앙일보ITEA, 쌍용정보통신교육센터, HP 교육센터, 현대직업전문학교, 오라클자바 교육학원, KITRI(한국정보기술연구원), 오라클교육센터, KOSTA(한국소프트웨어기술진흥협회), 아이티인재개발원, 중앙정보처리학원

- 울산대학교, 울산과학대, 삼육보건대, 용인송담대, 청강대학교, 선문대학교, 서경대학교, 세종대학교

 

개발경력

- Inets() : 개발팀에서 다수의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

- SK 증권 : 리스크 관리 프로젝트 참여

- LG CNS : 스마트 TV 서비스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 참여

 

저서

- 기초부터 활용까지 JSP 2.1(혜지원)

- 모델2로 구현하는 자바 웹 프로그래밍 JSP 2.2 & Servlet 3.0(혜지원)

  


 

Chapter 01 안드로이드의 개요 및 환경설정

1. 안드로이드의 탄생

2. 안드로이드의 버전 및 플랫폼 구성

3. 개발 환경 설정

CD 소스 실행 방법

 

Chapter 02 안드로이드 프로젝트의 구성

1. 화면 레이아웃

2. 이미지 저장 폴더(drawable)

3. AndroidManifest.xml

 

Chapter 03 안드로이드 개발 도구

1. ADB(Android Debug Bridge)

2. DDMS(Dalvik Debug Monitor Service)

 

Chapter 04 액티비티

1. 액티비티의 개요 81

2. 액티비티의 상태 82

3. 액티비티의 LifeCycle 84

4.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빌드(Build) 과정 91

5. 액티비티 생성 후 간단한 이벤트 처리하기 93

Chapter 05 기본 위젯

1. TextView

2. EditText

3. Button

4. ImageView

5. CheckBox

6. RadioGroup & RadioButton

7. ImageButton

8. DigitalClock & AnalogClock

9. DatePicker & TimePicker

10. DatePickerDialog & TimePickerDialog

 

Chapter 06 레이아웃 관련 위젯

1. AbsoluteLayout

2. LinearLayout

3. RelativeLayout

4. TableLayout

5. FrameLayout

6. SlidingDrawer

7.ScrollView

8. 계좌 관리 예제

 

Chapter 07 AdapterSelection 위젯

1. Adapter

2. ListView

3. GridView

4. Gallery

5. Spinner

6. ListView 활용하기

7. AutoCompleteTextView

8. MultiAutoCompleteTextView

 

Chapter 08 기타 위젯

1. WebView

2. TabHost

3. 메시지

4. ProgressBar

5. ProgressDialog

6. RatingBar

 

Chapter 09 메뉴

1. Menu

2. ContextMenu

3. MenuInflater

 

Chapter 10 스레드

1. 스레드의 필요성 및 구현 방법

2. Handler

3. Looper

 

Chapter 11 인텐트

1. Intent

2. 인텐트의 종류

 

Chapter 12 환경설정 파일 다루기

1. 단순 환경설정

2. 환경설정 레이아웃 xml 파일 사용

 

Chapter 13 파일 입출력과 XML 파서

1. 리소스 파일 읽어 들이기

2. Context 클래스에서 제공되는 메소드를 이용한 입출력

3. java.io.File 클래스를 이용한 파일 입출력

4. XML 파서

 

Chapter 14 데이터베이스

1. SQLite의 개요

2. 안드로이드에서 제공되는 SQLite 관련 인터페이스

3. SQLite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한 상품 관리 시스템 예제 작성

4. SQLite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한 상품 관리 시스템 예제 실행

 

Chapter 15 네트워크

1. 소켓 통신

2. 아파치 라이브러리를 이용한 통신

 

Chapter 16 Google MapLBS(Location Based Service)

1. 안드로이드 내장 Google Map Application을 이용한 지도 보기

2. Google Map Api를 이용한 지도 관련 애플리케이션

3. GeoCoder

4. LocationManag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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