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퀘스트3D 기초편

  • 부제 : 3D 모델링에 생명을 불어넣자! 가상현실 프로젝트
  • 저자 : 강승묵, 한동숭, 김하동
  • 발행일 : 2007-12-07
  • 페이지 : 388쪽
  • ISBN : 978-89-8379-534-2
  • 판형 : 215mm×270mm
  • 정가 : 19,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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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들어 국내에서 연구 개발 하는 분야는 문화콘텐츠 분야입니다. 우리나라가 현재 가장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 분야는 문화콘텐츠 관련 문화유산의 디지털 복원 및 전시입니다. 여기에 반드시 필요한 기술이 가상현실이며, 가상의 공간 안에서 이미 소실되었거나 일반인의 접근이 불가능한 문화유산을 체험할 수 있게 하는 것이 주목적이며, 이 책에서는 가상현실을 재연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서술하였습니다.  

저자 : 강승묵

     Western Illinois University, 수학 전공(BA, 1995)

     The School of the Art Institute of Chicago, Art & Tech 전공(BFA, 1997)

     University of Illinois at Chicago, Electronic Visualization 전공(MFA, 2005)

 

저자 : 한동숭

     서울대학교 수학 학사

     서울대학교 수학 석사 

     서울대학교 수학 기하학 박사

 

저자 : 김하동

      조선대학교 경상대학 경영학과 졸업

      전북대학교 전자정보공학대학원 재학중

      서울대학교 글로벌 문화콘텐츠 리더과정(GLA 3기) 재학 중

      NewYork University(NYU) Stern MBA(Media & Entertainment 과정 졸업)    ​ 

 

가상현실의 소개 및 전망

PART 1 시작하기

1.1   소개

1.2   이 책의 활용법

1.3   Quest3D 설치방법

1.4   예제

1.5   유저 인터페이스(User Interface)

1.6   채널(Channels)

1.7   프로그램 플로우(Program Flow)

1.8   템플릿(Templates)

1.9   3D 씬(3D Scenes)

1.10  퍼블리케이션(Publication)

1.11  요약

 

PART 2 버추얼 스튜디어

2.1   3D 오브젝트(3D Objects)

2.2   애니메이션(Animation)

2.3   오브젝트 임포트(Object Import)

2.4   서피스 속성(Surface Properties)

2.5   라이팅과 섀도우(Lighting and Shadows)

2.6   카메라(Camera)

2.7   그래픽 유저 인터페이스(Graphic User Interface GUI)

2.8   사운드와 뮤직(Sound and Music)

2.9   랜드스케이프(Landscapes)

2.10  파티클 시스템(Particle Systems)

2.11  캐릭터 애니메이션(Character Animation)

 

PART 3 프로그래밍

3.1   로직(Logic)

3.2   수학

3.3   루프(For Loop)

3.4   어레이(Arrays)

3.5   멀티 채널 그룹(Multiple Channel Groups)

3.6   수학 연산자(Mathematical Operator)

3.7   패스파인딩(Pathfinding)

3.8   FSM(Finite State Machi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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