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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도 웹툰 작가가 될 수 있다

  • 부제 : 툰붐 하모니로 유명 웹툰 작가 25인의 작품 따라하기
  • 저자 : 박인찬, 박세기
  • 발행일 : 2016-05-07
  • 페이지 : 608쪽
  • ISBN : 978-89-8379-894-7
  • 판형 : 215mm×265mm
  • 정가 : 35,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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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툰 작가 그림 따라하기

 

다음(Daum) 속 만화 세상에 연재되고 있는 현역 웹툰 작가의 작품을 툰붐 하모니로 따라하기로 구성되어 있다. 작가별로 작품 한 컷을 완성해 나갈 수 있도록 구성해 누구라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설명한다. 내외 유명 웹툰 작가 25명의 그림 스타일을 따라해 보고, 개성 넘치는 그림 스타일도 배우며 즐겁게 웹툰을 그리는 방법에 대해 익혀나가도록 하자.

 

다양한 기능을 수행하는 툰붐 하모니

 

[게임 캐릭터 제작] 툰붐 하모니는 게임 캐릭터 디자인을 간편하고 쉽게 할 수 있으며 애니메이션을 만들어 게임 엔진(Unity3D)으로 2D 모바일 게임의 애니메이션도 만들어 나갈 수 있다.

 

[컷아웃 애니메이션] 동화가 필요 없는 애니메이션을 제작하는 기법을 설명한다. 특히 고등학생이나 대학교 애니메이션 학과 학생들에게 좋은 학습서가 될 것이다. 혼자서도 충분히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는 툰붐 하모니만의 컷아웃 스킬을 배워보도록 하자.

 

[컴포지트] 툰붐 하모니로 이미지를 합성하는 작업에 대해 다룬다. 화려한 이펙트를 만들고 싶은 독자는 컴포지트를 기본으로 다양한 효과를 만들어 나갈 수 있다.

 

[페이퍼리스 애니메이션] 전통방식의 애니메이션 제작 기법을 그대로 디지털로 옮겨 효율적인 애니메이션을 제작할 수 있는 제작 파이프라인으로 구성했다. 현재 이 방식은 한국의 애니메이션 제작에서 미국, 유럽 등의 애니메이션을 제작하는 방식으로 자리 잡고 있다.

  

 

저자 박인찬

현재 소속 ()예손 앤터테인먼트

과거 소속 ()선우 앤터테인먼트

1997년부터 2D 애니메이션 제작 일을 하였으며 현재 스튜디오에서 디지털 파트 실장으로 근무 중이다. 2011년 한국 및 아시아 최초 툰붐 하모니를 이용한 페이퍼리스 애니메이션 제작의 파이프라인 구축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했다.

 

저자 박세기

프리랜서 애니매이션 감독으로 광고 및 게임 스토리보드, 그외 연관된 일을 오랫동안 해왔으며 현재도 꾸준히 활동 중이다.

  


 

PART 1. 툰붐 하모니(TOONBOOM HARMONY)

Chapter 01. 툰붐 하모니 소개

Chapter 02. 하모니(Harmony)로 제작된 애니메이션

Chapter 03. 하모니 히스토리(Harmony History)

Chapter 04. 하모니의 장점

Chapter 05. 하모니가 웹툰을? 정말!

Chapter 06. 하모니 인스톨 & 트라이얼 버전 다운받기

 

 

 

PART 2. 웹툰작가 따라 그리기

Chapter 01. 스멜스라이크 30 스피릿_ 고리타(이제혁)

Chapter 02. 페노멜론_ 그리네모

Chapter 03. 풋프린트_ 김만호

Chapter 04. 동재네 식구들_ 김민재

Chapter 05. 바나나 트위스트_ 김병관

Chapter 06. 박대리는 사회 부적응자_ 김상수

Chapter 07. 체리보이 그녀_ 남쪽개미 스튜디오

Chapter 08. 인터뷰_ 루드비코

Chapter 09. 아이와 개_ 모호

Chapter 10. 산송장_ 백봉

Chapter 11. 죽이는 노래_ 변기현

Chapter 12. 선데이케이스_오연오

Chapter 13. 블랙마리아_ Yami

Chapter 14. 들숨날숨_ 와자

Chapter 15. 여섯살 엄마_ YumYum

Chapter 16. DEATH Buy lemonade_이규범(캐나다 작가)

Chapter 17. 종달새가 말했다_ 이원진

Chapter 18. 카산드라_ 이하진

Chapter 19. 트윈스 러브스토리_ 이햐

Chapter 20. 퍼펙트 게임 1 _ 장이

Chapter 21. 팬더댄스_ 조경규

Chapter 22. 신시_ 정은숙

Chapter 23. 안되는 건 안되는 거다_ 홍작가

Chapter 24. 트레져헌터1_ 허견

 

PART 3. 툰붐 하모니로 게임 개발

Chapter 01. Game Character

Chapter 02. 게임 개발 시작

Chapter 03. Unity3D 작업

 

부록 1. 컷아웃 애니메이션

Chapter 01. 하모니 인터페이스

Chapter 02. 기본적인 툴로 그림 그리기

Chapter 03. 하모니 페이팅(팔레트)

Chapter 04. 하모니 페인팅(채색)

Chapter 05. 리깅(Rigging)

Chapter 06. 애니메이션 도구

Chapter 07. 애니메이션 시작

Chapter 08. 라이브러리

 

부록 2. 페이퍼리스 애니메이션(PAPERLESS ANIMATION)

Chapter 01. 페이퍼리스 애니메이션의 작업 파이프라인

Chapter 02. 레이아웃(Layout)

Chapter 03. 배경 클린업

Chapter 04. 원화(Key Animation)

Chapter 05. 원작(Model Check)

Chapter 06. 동화(Inbetwe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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