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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3D 그까짓 거 한 달이면 나도 만든다

  • 부제 : 3ds-Max를 이용한 캐릭터 모델링부터 애니메이션까지
  • 저자 : 서정보
  • 발행일 : 2016-05-02
  • 페이지 : 524쪽
  • ISBN : 978-89-8379-891-6
  • 판형 : 215mm×270mm
  • 정가 : 32,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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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영상 강의와 함께 배우는

3ds Max를 이용한 캐릭터 모델링부터 애니메이션까지

 

모델링의 예제를 난이도에 따라 단계별로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구성

누구나 캐릭터를 만들 수 있는 저자만의 노하우 공개

 

영화, 게임, 건축에서 3D 프린터, VR 영역에까지 3D의 세계는 광범위해졌습니다. 인터넷 영상강좌, 각종 서적 등 3D 관련 자료도 넘쳐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입문자들이 보기엔 너무나 어렵게 되어있습니다.

3Ds Max를 이용한 모델링 방법은 조각을 하듯이 큰 덩어리에서 깍아내는 방법과, 네모상자에서 조금씩 뽑아내는 방법, 조금씩 면을 채워나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이 형태를 머릿속에 완벽히 그려야만 가능한 방법입니다. 3D 문외한에겐 이해하기 어려운 방법들입니다.

 

이 책은 현재 게임 아카데미에서 강의중인 저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초등학교 시절 철사로 뼈대를 만들고 찰흙을 뭉치고 주물러서 사람을 만들었던 방법을 이용해서 그래픽 프로그램을 처음 만져보는 사람조차도 따라만 하면 캐릭터나 집을 쉽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제작 과정을 단계별로 세세히 기록하고, UV 펼치기, 맵핑, Viewport Canvas, ZBrush 연동, 리깅, Biped 애니메이션의 실무에서 필요한 모든 과정과 최근에 나온 Substance Painter까지 그래픽 입문자들이 취업용 포트폴리오 제작을 위해 필요한 기본 자료를 모두 담고 있습니다. 

저자 서정보

경희대학교 아트 퓨전 디자인 대학원 졸업

- 써니그라피 3D 아티스트

- 스윙소프트 3D 아티스트

- 감소프트 3D 아티스트

- 장안대학교 게임과 강의

- 시와월드 컨텐츠 팀장

- 더조은 컴퓨터 강의

현재 SBS ACADEMY 강의 


 

PART 1. 3D 제작 과정 체험하기

Step 1 3ds Max의 인터페이스

Step 2 2등신 캐릭터 몸 모델링

Step 3 2등신 캐릭터 머리 모델링

Step 4 2등신 캐릭터 UVW, 맵핑

Step 5 집 모델링

 

 

PART 2. 움직일 수 있는 캐릭터 제작하기

Step 1 인체 몸 모델링

Step 2 인체 머리, , 발 모델링

Step 3 인체 관절, 형태 다듬기

Step 4 인체 UVW

Step 5 인체 뼈대 설정

Step 6 인체 Rigging 1

Step 7 인체 Rigging 2

 

PART 3. 게임에 사용 가능한 캐릭터 제작하기

Step 1 얼굴 모델링 1

Step 2 얼굴 모델링 2

Step 3 손 모델링

Step 4 여자 몸 모델링

Step 5 , 머리카락 모델링

Step 6 UVW / Morpher

Step 7 Biped + Bone

Step 8 Bone Rigging

 

PART 4. 지브러시를 이용한 고급 모델링

Step 1 로우폴리곤 근육남 모델링

Step 2 미들폴리곤 근육남 모델링

Step 3 얼굴, 손 모델링

Step 4 근육 표현하기

Step 5 Unwrap UVW

Step 6 Zbrush

 

 

 PART 5. 게임용 3D 애니메이션 만들기

Step 1 걷기 애니메이션

Step 2 달리기 애니메이션

Step 3 섹시한 여자 걷기 애니메이션

Step 4 공격 애니메이션

 

PART 6. 포트폴리오 제작을 위한 꾸미기

Step 1 Substance Painter

Step 2 Wireframe Render

Step 3 Light / Render 

game3D.z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