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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s Max 2009 design & Mental Ray 그대로 따라하기

  • 부제 :
  • 저자 : 이소현
  • 발행일 : 2008-10-27
  • 페이지 : 740쪽
  • ISBN : 978-89-8379-578-6
  • 판형 : 215mm×270mm
  • 정가 : 32,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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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책은

 

3ds Max 2009 출시에 맞춰 혁명적으로 바뀐 환경을 체계적이면서도 가장 쉬운 단어로 기술하여 누구라도 쉽게 3ds Max 2009를 정복할 수 있도록 준비하였습니다.

 

3차원 가상 공간에 물체를 만들어 가는 모델링에서 표면 색과 거칠음을 표현하는 매핑, 최종 이미지와 영상을 계산하는 렌더링, 시뮬레이션을 통한 실제감 표현, 건축 시뮬레이션을 위한 준비 과정과 실무의 이해 등 다양한 주제를 선택하여 독자의 욕구에 맞는 예제로 구성하였습니다. 

 

지독히 평범한 언어로 설명하였고 중요한 내용은 수없이 반복 설명하였습니다. 

 

이소현

 

 약력

 

한국 정보통신 교육원 게임 그래픽 강사

게임 디자인용 CG 컨텐츠 라이브러리 제작과 

대림 아크로빌 시뮬레이션 프로젝트에 참여하였으며 

쌍투스 코러스 CF와 영진 닷컴 온라인 강좌 컨텐츠를 제작하였습니다. 

현재 <디자인연-아트> 디자인 팀장으로 근무 중입니다.

 

 

 저서

 

『3ds Max 2008 그대로 따라하기』 (혜지원)

『3ds Max 8 그대로 따라하기』 (혜지원)

『3ds Max 6 그대로 따라하기』 (혜지원)

『할 수 있다 쉽게 배우기 3ds Max 9』 (영진닷컴)​ 

 

PART 01 

맥스가 별거냐? 나도 한다 이거야! 

Lesson 01 자! 이제 3ds Max 2009 Design을 시작해보자! 

Lesson 02 3ds Max 2009 Design 화면 구성과 기본 기능들 살펴보기

Lesson 03 3ds Max 파일 다루기와 기본 작업 과정 익히기

Lesson 04 전문가는 화면 구성도 다르게 쓰더라 

Lesson 05 백문이불여일 클릭! 만들고 저장하자! Box만으로 간단한 의자 만들기

Lesson 06 재질 편집기(Material Editor)를 이용하여 의자와 식탁 매핑하기 

Lesson 07 Wire Parameters를 이용한 기어 애니메이션과 반복 애니메이션 만들기

 

 

PART 02 

원하는 모양으로 맘대로 주물러 완성하자

Lesson 01 점에서 면으로 면에서 도형으로 점점 커지는 3차원의 세계

Lesson 02 3ds Max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초 도형 알아보기

Lesson 03 확실히 알고 가자! 3ds Max 편집의 모든 것… 

Lesson 04 Teapot 만을 이용하여 술병과 찻잔 만들기

Lesson 05 Box와 Edit Poly, MeshSmooth 모디파이어를 이용하여 돼지 저금통 만들기

Lesson 06 Taper와 Twist, FFD 모디파이어로 실측형 건물 세우기

Lesson 07 Box와 Pro Boolean을 이용하여 실측 건물 세우기 

Lesson 08 Symmetry,MeshSmooth 모디파이어를 이용한 정교한 USB 만들기 

Lesson 09 Rectangle을 이용한 정교한 IPOD 디자인하기

Lesson 10 Pro Boolean을 이용하여 정교한 모양의 감시 카메라 만들기

Lesson 11 NURBS 모델링을 이용한 자연스러운 우산 만들기 

 

 

PART 03 

이제야 감독 소리 좀 듣겠네. 라이트와 카메라 설치하기

Lesson 01 라이트와 카메라를 이용하면 낮과 밤을 선명하게 표현할 수 있다. 

Lesson 02 Light를 이용한 각종 조명 효과 표현하기

Lesson 03 Light Lister를 이용한 영화관 라이트 설정하기 

Lesson 04 멘탈레이 렌더러 효과를 빠른 시간 안에 연출해주는 멘탈레이 스카이 포탈 다루기

Lesson 05 포토메트릭 라이트와 레디오시티를 이용한 인테리어씬 만들기 

 

 

PART 04

실제와 같은 느낌을 만들고자 한다면 매핑의 도사가 되자.

Lesson 01 올록볼록 엠보싱 효과를 나타내려 한다면 매핑과 렌더링을 알아야 한다.

Lesson 02 다양한 재질 타입과 맵을 이용한 현실감 나는 헬리콥터 매핑하기 

Lesson 03 Displace 모디파이어와 Falloff, Gradient Ramp 맵으로 눈 덮인 산 표현하기 

Lesson 04 Cutout 맵과 Hair and Fur 모디파이어로 들판 렌더링하기 

Lesson 05 Cloth 모디파이어와 함께 하는 실크 매핑하기 

Lesson 06 Dielectric Material 세이더를 이용한 순도 100%의 유리 표현하기 

Lesson 07 Caustics를 이용한 수면과 수중씬 표현하기 아두기 570

Lesson 08 하나의 오브젝트에 다양한 면을 매핑하는 멀티 서브 오브젝트 재질타입과 언랩 다루기

 

 

PART 05

자연스런 동작을 배가시키는 파티클과 스페이스 워프, 리액터 다루기

Lesson 01 자연 현상 표현을 위해 제공되는 파티클과 스페이스 워프, 리액터 알아보기

Lesson 02 PF Source를 이용한 폭죽 애니메이션 만들기 

Lesson 03 PF Source를 이용하여 유리관을 흐르는 액체 표현하기

Lesson 04 Reactor 시뮬레이션을 이용한 중세 전쟁 장면 만들기

Lesson 05 Cloth 모디파이어를 이용한 마네킹 의상 디자인하기 

 

 

PART 06

3차원 분야의 총아! 건축 시뮬레이션에 도전한다

Lesson 01 건설 전 아파트 분양을 앞당기는 아이소메트릭(Isometric) 뷰 디자인하기

Lesson 02 외관의 형태를 조망하는 건축물 조감도 만들기  

3dsmax2009mental.zip
3dsmax mental ray 2.z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