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HOME > 도서 > IT

페이스로봇과 소프트이미지 XSI 실전활용

  • 부제 : 세계최초로 공부하는
  • 저자 : 송재학
  • 발행일 : 2008-03-24
  • 페이지 : 664쪽
  • ISBN : 978-89-8379-543-4
  • 판형 : 215mm×270mm
  • 정가 : 28,000원
  • 책 소개
  • 저자소개
  • 미리보기
  • 목차
  • 다운로드

세계 최초로 교육용 서적으로 공개되는 소프트이미지 FaceRobot !

페이스로봇에 대해 다양한 기본 학습 및 실전 응용으로 페이셜(Facial)에 대해 새로운 기술을 습득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소프트이미지 XSI를 초보자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설명해 놓았으며 고급 3D 유저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함께 수록하였습니다.

  

 

송재학

[약력]

소프트이미지 & 페이스로봇 국제공인교육인증센터장

소프트이미지 & 페이스로봇 국제공인인증 유저

경기디자인공모전 심사위원

문화콘텐츠진흥원 전문위원

장안대학 컴퓨터정보계열 전임교수

동아방송대학 겸임교수

중앙대학교, 삼성 SADI, 호서대학교, 협성대학교, 서울정보기능대학 컴퓨터그래픽 강의

중앙대학교 디자인매니지먼트 박사재학

중앙대학교 산업디자인 학사, 석사

 

[주요 저서]

컴퓨터그래픽 이론과 실체 [출판물 ISBN NO 978-89-92622-16-5]

3Ds Max 게임모델링 및 특수효과 실전 활용 [온라인교재]

3차원 맵핑 콘텐츠 연구 [단기교육 교재]

 

  

 

 

Part1 - Softimage XSI Basic

01. Softimage XSI 인터페이스 살펴보기

02. 실행명령어와 Tools 살펴보기

03. Property Editors

04. XSI Views

05. 3D Views 메뉴 살펴보기

06. 3D Views의 종류

07. 3D Views에서 Navigating하기

08. Display 옵션

09. Rotoscopy 살펴보기

10. Viewing 옵션과 Preferences

11. 장면(Scene) 구성요소 살펴보기

12. Selection 살펴보기

13. Selection Tools

14. 오브젝트(Objects) 살펴보기

15. Properties 살펴보기

16. Coordinate Systems 살펴보기

17. 장면에서의 기타 기능들

18. ImportingExporting

19. Null을 이용한 Explorer창 정리하기

 

Part2 - Modeling&Deformation

01. 오브젝트의 기본

02. Polygonal Modeling

03. Subdivision Surfaces

04. NURBSCurves Modeling

05. Surfaces

06. 주사위 모델링

07. 유리잔 모델링

08. 모니터 모델링

09. 랜턴 모델링

10. 캐릭터 모델링

 

Part3 - Material&Shader

01. Shader Library

02. Shaders

03. Material Manager 살펴보기

04. Materials 편집과 적용하기

05. Surface Shader Properties

06. Shading

07. Reflectivity, Transparency, Refraction

08. Soft material Shader, Render Tree

09. Shaderballs 사용하기

10. Multiple Objects 편집하기

11. Render Tree Presets 저장 및 불러오기

12. Texture

13. Gradients

14. Texture Projection

15. Texture Editor

16. Sample Points 선택하기

17. Texture Layer Editor

18. Texture Layers 작업하기

19. MAT 패널 사용하기

20. Render Tree에서 Texture Layers 작업하기

21. Image Clips을 보기 위한 Tool

22. 유리잔 Material 적용하기

23. 지구 Mapping

24. 캐릭터 Mapping

 

Part4 -Light

01. 빛과 그림자

02. Lights 활용하기

03. Shadows

04. Global IlluminationCaustics

05. Lens Flare

06. Volume Effects

07. Atmosphere

08. GI(Global Illumination) 활용하기

09. Wall Light 모델링 & 텍스쳐 맵핑

10. Wall Light

 

Part5 - Cameras

01. CamerasViewpoints

02. 카메라 종류 살펴보기

03. 카메라 Rig

04. 카메라 만들기

05. 카메라로 작업하기

06. 카메라 Properties 설정하기

07. 애니메이팅 카메라(Animating Cameras)

08. Depth of Field

09. Motion BlurRendering Motion Blur

10. Motion Blur Property

11. 카메라 포커스에 익스프레션을 적용하는 방법

 

Part6 - Animation

01. Animate Toolbar

02. Transformations 기능으로 Animating 작업하기

03. Timeline에서 Keys

04. Timeline에서 Scaling Keys 작업하기

05. 기본 Sphere 애니메이션

06. Path Animation

07. Camera Animation

08. Born Setting

 

Part7 - Rendering

01. 렌더링이란?

02. 렌더링 살펴보기

03. Render Manager 살펴보기

04. Single Frame

05. XSI User Interface에서 파일 렌더링하기

06. Distributed Rendering 테스트하기

07. Output Format Preferences

08. Render Scene 배경색 바꾸기

09. Pass Render

 

Part8 - FaceRobot

01. FaceRobot 살펴보기

02. 페이스로봇의 인터페이스

03. 페이스로봇 작업을 시작합니다

04. 혹이 생성되는 애니메이션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