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HOME > 도서 > IT

엑셀을 활용한 마케팅 분석 기법

  • 부제 :
  • 저자 : 웨인 윈스턴
  • 발행일 : 2015-02-25
  • 페이지 : 732쪽
  • ISBN : 978-89-8379-846-6
  • 판형 : 188mm×257mm
  • 정가 : 28,000원
  • 책 소개
  • 저자소개
  • 미리보기
  • 목차
  • 다운로드

엑셀을 이용하여 데이터를 분석하는 강력한 기법 소개

 

대부분의 비즈니스에서 데이터는 넘쳐나고 있다. 이 데이터를 여러분의 비즈니스를 위해 이용하려면 간단하고 비용 효과적인 도구가 필요하다. 만약 여러분이 이미 친숙한 도구라면 더더욱 좋을 것이다. 그것이 바로 엑셀이다. 이 책의 모든 예제는 한 단계 한 단계 자세한 화면으로 설명하고 있으며 예제 데이터와 연습 문제 답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여러분의 마케팅 분석을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여러분은 단지 이 책과 엑셀만 있으면 된다.

이 책에서는 다음과 같은 중요한 마케팅 분석 개념을 익힐 수 있도록 도와준다.

 

- 엑셀 차트와 함수를 이용하여 마케팅 데이터를 요약할 수 있다.

-수요 곡선을 추정하며, 해찾기 기능을 사용하여 이익을 극대화하는 가격 정책을 결정한다.

- 군집 분석을 사용하여 시장 세분화를 수행한다.

- 예측 모델을 개발하여 마케팅 믹스가 판매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낼 수 있다.

- 광고 프로그램이 얼마나 유효한지 측정할 수 있다.

- 소셜 네트워크와 입소문 마케팅 저변에 위치한 분석기법에 대해 이해할 수 있다.

 

  

저자 : 웨인 윈스턴(Wayne Winston)

인디애나 대학 Kelley 경영대학원의 명예교수이며 현재 휴스턴 대학교 Bauer 경영대학의 방문교수이다. 인디애나 대학교에서 수업관련 45개가 넘는 상을 수상했다. 이중 6개의 상은 학교 전체 MBA 수업과 관련된 상이다. 또한 저널에 실린 25개의 논문, 12권의 책을 저술했다. 저서로는 Operations Research: Applications and Algorithms(Cengage, 1987), Practical Management Science (Cengage, 2011), Data Analysis and Decision-Making(Cengage, 2013), Simulation Modeling with @RISK (Cengage, 2004), Mathletics (Princeton, 2009) 그리고 Excel 2013 Data Analysis and Business Modeling(O’Reilly, 2014)등이 있다. 저자는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의 두 개 온라인 수업을 개설했는데, Spreadsheet ModelingMathematics for Management 이다. 그는 엑셀 모델링을 가르쳐왔으며 U.S. Army, U.S. Navy, Broadcom, Cisco, Intel, Pfizer, Eli Lilly, Ford, GM, PWC, Microsoft, IAC, Deloitte Consulting, Booz Allen Hamilton, QAS, eBay, Dallas Mavericks, New York Knicks등에 이를 이용한 컨설팅을 수행해왔다. 끝으로 WayneJeopardy! 퀴즈쇼의 챔피언을 두 번이나 지냈다.

 

역자 : 김세희

서울대 계산통계학과 졸업 후 삼성전자, 한국 IBMVMware에서 시스템 엔지니어로 근무하였고 현재는 가족들과 함께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번역을 하며 재충전 중이다.

10년간 한국 IBM에서 UNIX 시스템 기술지원 및 서로 다른 OSC/C++ 프로그램 이식업무를 하였다. 2008년 중반부터 클라우드 컴퓨팅과 Amazon Web Service를 접하고, IBM 월드와이드 파일럿 클라우드 시스템 프로젝트에 참가하면서 클라우드 관련 기술에 대해 흥미를 가지게 되었다. VMware Global로 이직후 클라우드 기술전문가/에반젤리스트로 근무하며, 각종 프라이빗 클라우드 시스템 및 데스크톱 클라우드 서비스 구성에 참가했다.

재학 때부터 꾸준히 번역활동에 참가해왔고, 저서로는 "Multitenant Utility Computing on IBM Power Systems Running AIX(ISBN-0738432318)", 역서로는 "Visual C++ 5.0 Unleashed","Dynamic HTML Unleashed","HTML4.0 Unleashed","Android Game Programming", ““Statistical Analysis: Microsoft Excel 2013” 등이 있다.

  


 

1파트 엑셀을 이용해 마케팅 데이터 요약하기

Chapter 01 피벗 테이블로 마케팅 데이터를 자르고 다지기

Chapter 02 엑셀 차트를 이용해 마케팅 데이터 요약하기

Chapter 03 엑셀 함수를 이용해 마케팅 데이터 요약하기

 

Part 2 가격 평가

Chapter 04 수요 곡선을 추정하고 해찾기로 가격을 최적화하기

Chapter 05 묶음 가격

Chapter 06 비선형 가격

Chapter 07 초기 고가 전략과 할인 판매

Chapter 08 수익 관리

 

Part 3 예측

Chapter 09 단순 선형 회귀와 상관

Chapter 10 다중 회귀를 사용하여 판매 예측하기

Chapter 11 특별한 이벤트의 존재 예측하기

Chapter 12 트렌드와 계절 요인 모델링

Chapter 13 비에 대한 이동 평균 예측 모델

Chapter 14 Winter’s 방법

Chapter 15 신경망을 사용하여 판매 예측하기

 

 

Part 4 고객이 원하는 것은?

Chapter 16 컨조인트 분석

Chapter 17 로지스틱 회귀

Chapter 18 이산 선택 분석

 

Part 5 고객 가치

Chapter 19 장기 고객 가치 계산하기

Chapter 20 비즈니스를 가치있게 하기 위해 고객 가치 사용하기

Chapter 21 고객 가치, 몬테 카를로 시뮬레이션 그리고 마케팅 결정 내리기

Chapter 22 고객 확보와 유지 사이에서 마케팅 자원 할당하기

 

Part 6 시장 세분화(Market Segmentation)

Chapter 23 군집 분석

Chapter 24 협업 필터링

Chapter 25 분류 트리를 사용하여 시장 세분화하기

 

Part 7 신제품 판매 예측하기

Chapter 26 S 곡선을 사용하여 신제품의 판매 예측하기

Chapter 27 Bass 확산 모델

Chapter 28 코페르니쿠스 원칙을 사용하여 미래 판매 지속 기간을 예상하기

 

Part 8 소매(retailing)

Chapter 29 장바구니 분석과 리프트

Chapter 30 RFM 분석과 다이렉트 메일 캠페인 최적화하기

Chapter 31 SCAN*PRO 모델과 변형 모델 사용하기

Chapter 32 판매 자원과 소매 공간 할당하기

Chapter 33 소수의 데이터 포인트로부터 판매 예측하기

 

Part 9 광고

Chapter 34 광고의 효과 측정하기

Chapter 35 미디어 선택 모델

Chapter 36 온라인 광고에서 클릭당 지불(PPC)

 

Part 10 마케팅 리서치 도구

Chapter 37 주성분 분석(PPC)

Chapter 38 다차원 척도법(MDS)

Chapter 39 분류 알고리즘 : 나이브 베이즈 분별과 판별 분석

Chapter 40 분산 분석 : 일원 ANOVA

Chapter 41 분산 분석 : 이원 ANOVA

 

Part 11 인터넷과 소셜 마케팅

Chapter 42 네트워크

Chapter 43 티핑포인트에 숨겨져 있는 수학

Chapter 44 바이럴 마케팅

Chapter 45 텍스트 마이닝

 

 

  

marketing analytics.z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