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이접기/어린이
HOME > 도서 > 종이접기/어린이

받아쓰기 콕콕, 띄어쓰기 쏙쏙

  • 부제 : 처음 만나는
  • 저자 : 가나다 연구소
  • 발행일 : 2017-09-25
  • 페이지 : 196쪽
  • ISBN : 978-89-8379-946-3
  • 판형 : 215mm*265mm
  • 정가 : 11,000원
  • 책 소개
  • 저자소개
  • 미리보기
  • 목차
  • 다운로드

 

받아쓰기와 띄어쓰기를 시작하려면?

 

<받아쓰기 콕콕 띄어쓰기 쏙쏙>으로 핵심만 콕콕 배우면서

한 방에 쏙쏙 익히자!

 

 

하나. ‘기초 알기를 통해 쉽게 원리 익히기

맞춤법과 띄어쓰기의 기초가 되는 핵심 이론들을 아이들이 이해할 수 있도록 쉽게 설명하였습니다.

 

 

. ‘기초 다지기로 원리 적용해보기

위에서 배운 원리를 바로 적용하여 아이들이 스스로 원리를 이해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연습하기로 이해력 한층 높이기

방금 익힌 원리를 사용하여 실전 문제를 풀면서 이해력을 높이고, 학습 내용을 점검하게 합니다.

 

 

. 어휘력과 독해력도 잡기!

<헷갈리기 쉬운 우리말>로 아이들이 많이 틀리는 어휘들을 확실하게 익히고, <전래동화로 알아보는 띄어쓰기>로 독해력을 키웁니다.

 

 

다섯. ‘확실하게 익히기로 확실하게 끝내기

앞에서 배운 원리가 담긴 문장을 쓰면서, 아이들의 손이 원리를 자연스럽게 익히게 합니다. 또한, 바르게 글씨 쓰는 법을 연습합니다.

 

 

여섯. ‘기초평가/총 평가로 마무리하기

지금까지 배운 모든 내용을 실전 문제로 풀어보면서 지금까지 배운 원리를 자연스럽게 실제 국어 생활에 적용할 수 있게 합니다.

 

가나다 연구소 지음

 

가나다 연구소는 아이들이 글자를 배울 때 가나다부터 시작하는 것처럼, ‘가나다 연구소를 통해 언어의 기초를 바르게 잡고 사고를 확장하게 하자는 취지에서 개설되었습니다.

또한, 우리 연구소는 어린이들이 즐겁게 읽고 쓰면서 언어생활에 도움이 되도록 혼자서 공부하고 생각할 수 있게 도우며, 나아가 언어 생활의 기초를 다지고 향상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교재 및 학습 자료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여러 초등학교 선생님들과 함께 교과과정을 분석하여 관련 콘텐츠를 기획, 개발합니다.

 

초등학교 교과과정 분석 및 관련 콘텐츠 개발

국어 문법 교육 이론 연구 및 개발

체계적 독해 연습법 연구 및 개발

언어영역능력 평가 프로그램화 및 개별 컨설팅

 

E mail : ganadakri@gmail.com

 

 

part 1. 기본 익히기

01. 연필은 어떻게 잡아야 할까요?

02. 자음자와 모음자를 알아봐요.

03. 순서에 맞게 써요.

04. 위치에 맞게 써요.

 

part 2. 받아쓰기

01. 글자를 바르게 써요.

02. 받침을 배워 봐요.

03. ‘가리키다가르치다

04. 두 개의 모음이 합쳐진 낱말을 배워요.

05. 가 헷갈려요.

06. ‘세다새다

07. 받침만 다른 낱말들을 알아봐요.

08. ‘를 배워요.

09. ‘낫다낳다

10. 받침이 뒤로 가서 소리가 나요.

11. ‘가 헷갈려요.

12. ‘반듯이반드시

13. 된소리가 들어간 낱말을 배워요.

14. 이 헷갈려요.

15. ‘잇다있다

16. 받침 때문에 소리가 세게 나요.

17. ‘받침이 으로 소리 나요.

18. 부치다와 붙이다.

19. 겹받침을 배워요.

20. 이 들어간 겹받침을 알아봐요.

21. ‘

22. ‘받침 때문에 거센 소리가 나요.

23. ‘를 배워요.

24. ‘싸다쌓다

25. 서로 소리가 비슷해져요.

26. ‘를 배워요.

27. ‘띄다띠다

28. 글자가 다른데 소리가 같아요.

29. ‘가 헷갈려요.

30. ‘같다갔다

31. 흉내 내는 말을 배워요.

32. 끼리끼리 어울려요.

33. ‘느리다늘이다늘리다

34. 낱말과 낱말을 더해요.

35. 단어 사이에 이 생겨요.

36. ‘장이쟁이

 

part 3. 띄어쓰기

01. 알맞게 띄어 써요.

02. 문장부호를 배워요.

03. 큰따옴표와 작은따옴표를 배워요.

04. 문장부호에 따라 띄어 읽어요.

05. 누가 했나요?

06. 어찌하다, 어떠하다, 무엇이다.

07. 무엇을 했나요?

08. 서로 어울리게 써야 해요.

09. 시간에 따라 달라져요.

10. 숫자를 세요.

11. 순서를 세요.

12. 높여서 말해요.

13. 어떻게 했나요?

14. ‘안 했어요.’못 했어요.’

15. 흉내 내는 말을 띄어요.

16. 긴 문장을 국어 공책에 써요.

17. 어떤 것인가요?

18. 조사는 항상 붙여 써야 해요.

19. 혼자서는 쓸 수 없어요.

20. 문장과 문장을 이어요.

 

part 4. 정리하기

01. 기초평가

02. 기초평가

03. 기초평가

04. 기초평가

05. 기초평가

06. 기초평가

07. 기초평가

08. 기초평가

09. 기초평가

10. 기초평가

11. 기초평가

12. 기초평가

01. 총평가

02. 총평가

03. 총평가

04. 총평가

05. 총평가

06. 총평가

 

part 5. 정답 살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