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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프로그래밍 정석

  • 부제 : Visual Studio 2019 기반의
  • 저자 : 이창현
  • 발행일 : 2020.01.17
  • 페이지 : 488쪽
  • ISBN : 978-89-8379-345-4
  • 판형 : 188mm*257mm
  • 정가 : 23,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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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떤 책들은 콘솔 기반의 문법만을 설명하여 끝도 없는 지루함을 유발시키거나, 또 어떤 책들은 기초적인 내용을 건너뛰어 폼 기반의 어플리케이션을 보여 주기도 합니다. 그리고 C#이 철저한 객체 지향 언어임에도 불구하고, 객체 지향 철학에 대한 설명을 하는 책들 또한 그리 많지 않습니다. 필자는 이러한 기존 서적들의 아쉬움을 보완하여 C#을 처음 접하는 독자들이 객체 지향 철학과 함께 C#에 쉽게 발을 담글 수 있도록 구성하려 노력하였습니다.”

 

이 책은 IT/프로그래밍 개발 분야에서 20년이 넘게 몸을 담아 온 저자가 C#에 처음 입문하는 분들을 위해 C#의 기본 이론부터 실무에서 쓰는 기능들을 엄선하여 다룬 책입니다. C#은 객체 지향의 대표적인 언어로, 프로그래밍 개발을 할 때 필수적으로 사용해야 하는 언어입니다. 이런 C#의 기본적인 개념을 일상에서 찾아볼 수 있는 다양한 사례들을 통해 재미있게 설명하였습니다. 클래스, 추상화, 상속, 오버로딩 등 다소 어려울 수 있는 개념들을 재미있는 소재를 통해 설명하기 때문에 머리카락을 잡으며 고뇌하지 않아도 쉽게 이해가 됩니다. 또한 각 개념별 코드 작성 예시를 같이 보여 주기 때문에 단순히 따라서 암기만 하지 않고 주체적으로 C# 프로그래밍 학습을 해 볼 수 있습니다.

 

책의 마지막에서는 간단하지만 퀄리티 있는 게임 제작까지 다룹니다. 이 책 하나면 개발/IT 프로젝트를 위해 필요한 C# 프로그래밍 실무 기술들을 모두 익힐 수 있습니다.

 

이 책의 특징

1. 어려운 개념들은 쉽게 설명한다! 재미있는 예시들로 푼 C# 프로그래밍 개념

2. 기초부터 차근차근, 마지막에는 게임 제작까지 해 보자! 단계별/주제별로 학습하는 C# 실무 기술들

3. 다양한 코드 작성 예시들과 상세한 설명! 코드의 원리를 단번에 이해시켜 주는 다양한 예시 소스 코드들

  

저자 이창현

단국대 대학원을 졸업하고, 웹젠, SK, 삼성 등에서 굵직굵직한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젝트를 17년간 수행하였다. 개발 중에도 글을 쓰고, 여러 사람들과 소통하는 것이 즐거워서 틈틈이 프로그래밍 서적 집필과 온/오프라인 강의를 하였다.

현재 딥노이드 응용개발팀 개발팀장으로 근무하고 있으며, 의료영상소프트웨어에 인공지능(AI)을 연동하는 개발을 진행 중이다. 늘 누군가에게 감동을 주는 일을 하면서 사는 것이 저자의 꿈이다.

 

강의 경력

MFC/C++/C/C#/자바 프로그래밍 강의(한국소프트웨어기술진흥협회, 2015-2019)

HTML5/자바스크립트/앱인벤터 강의(경희직업전문학교, 2017)

게임프로그래밍기초 강의(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 2017)

생각의 날개를 달자 앱인벤터 강의(경기도평생교육학습관, 2018)

시스템 프로그래밍 강의(성신여자대학교, 2018-2019)

C++ 리팩토링 강의(삼성멀티캠퍼스, 2019)

 

 

대표 저서

Visual C++ 2008 기반의 MFC 시스템 프로그래밍(혜지원, 2009)

C++ 프로그래밍과 STL(혜지원, 2012)

HTML5Javascript 기반의 웹 프로그래밍 정석(혜지원, 2016)

내 생애 첫 번째 코딩 앱인벤터(디지털북스, 2018) 

 

 

저자 문의

jamsuham75@naver.com 


 

Part 1 C# 시작하기

1.1 닷넷 프레임워크와 프로그래밍 언어

1.2 개발 환경 만들기-Visual Studio 설치

1.3 내 생애 최초 C#으로 Hello World 출력하기

1.4 오류 확인 방법 및 자동 완성 기능

 

Part 2 기본 문법

2.1 변수와 자료형

2.2 연산자

2.3 조건문

2.4 반복문

2.5 배열

 

Part 3 객체 지향 기본 철학

3.1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개념

3.2 추상화

3.3 캡슐화

3.4 클래스의 기본

3.5 상속성

3.6 다형성

 

Part 4 추상 클래스와 인터페이스

4.1 추상 클래스

4.2 인터페이스

4.3 봉인 클래스

 

Part 5 델리게이트와 이벤트

5.1 델리게이트의 개념

5.2 콜백 메소드

5.3 이벤트

5.4 마우스 메시지 이벤트와 키보드 메시지 이벤트

 

Part 6 문자열

6.1 String 클래스

6.2 StringBuilder

 

Part 7 윈도우 컨트롤

7.1 기본 컨트롤

7.2 고급 컨트롤

 

Part 8 파일 입출력

8.1 파일과 디렉터리

8.2 스트림

 

Part 9 스레드와 동기화

9.1 스레드의 개념

9.2 스레드 프로그래밍

9.3 스레드 동기화

 

Part 10 메뉴, 대화상자, 타이머

10.1 메뉴

10.2 대화상자

10.3 타이머

10.4 트레이 아이콘

 

Part 11 그래픽

11.1 GDI+?

11.2 펜과 브러시

11.3 도형

11.4 이미지 

C_Programming_source code.zip